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이노의 가르침 - 5

by 츄레인버스 2021. 10. 8.
반응형

어차피 대부분의 자격증은 보통 사람들보다 이론을 조금 더 안다는 의미이지 실무를 더 잘한다는 뜻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격증에 지나치게 매달린다. 자격증 소지자가 많다는 것은 결국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라는 뜻이며 정작 기업에서 필요한 사람은 실무에 밝고 비즈니스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임을 잊지 말라. 자격증은 이미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 획득하였을 때 몸값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자격증을 가진 사람과 자격증이 없는 사람 사이에는 대개 책 몇 권의 차이밖에 없다. 

 

제목-1

전문직들은 대개 다른 분야에 대해서는 정말 잘 모른다. 부동산을 팔 때 구매자가 전문직이라면 좋다. 어느 전문직이건간에 이긴 자가 전부 가지는 사회이다. 승자 독점 시장이라는 말이다. 예컨대 바쁜 의사는 숨을 돌릴 틈도 없이 환자들이 밀려들지만 그런 의사의 수는 얼마 안 된다.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들러리로 전락하게 된다. 전문직 종사자들은 갑자기 떼돈을 벌 기회가 거의 없다. 월 수입이 다른 봉급 생활자보다 많다고 해서 그 수입은 언제나 경기에 민감하게 변동한다. 그러므로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경제신문을 읽어라.

 

제목-2

인간이 하는 일은 네부류로 나뉜다. 1. 사람을 상대로 하는 일, 2. 기록된 것을 상대로 하는 일, 3. 무생물을 상대로 하는 일, 4. 몸으로 하는 일. 먼저 일기를 써라. 네가 누구에게 어떻게 당하고 있는지를 낱낱이 기록해라. 일기 속에서 복수하겠다느니 때려죽이고 싶다느니 그런 말은 절때 쓰지 말아라. 그저 네가 얼마나 일방적으로 못된 놈들에게 불쌍하게 당하고 있는지를 눈물겹게 기록하라. 그렇게 한 두 달을 쓴 뒤부터는 기회를 노려라. 

 

제목-3

그리고 어느날 수업 중에 너를 왕따 시키는 주모자에게 갑자기 가서 말은 한마디도 하지 말고 어깨를 몽둥이나 의자로 세게 내려쳐라. 뼈가 부러져도 좋다. 시간이 된다면 다른 녀석들도 팔이건 다리건 뼈가 부러질 정도로 내려쳐라. 단 머리는 때리지 말아라. 그리고 욕을 배워라. 성격도 변하게 될 것이다. 그런 놈들에게 당하면서 질질 짜면서 사는 것보다는 그게 더 낫다. 정상참작이 되어서 전과자가 될 가능성도 낮다. 

 

제목-4

차림새를 바꾸면 행동이 바뀐다는 것도 알아두어라. 휴일에 양아치 같은 옷을 일부터 입고 다니는 것도 좋다. 인도 헤나 문신같은 것으로 팔에 뱀이나 해골 같은 것을 그려 넣고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서 있지 못하겠으면 앉아 있어라.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이노의 가르침 - 7  (0) 2021.10.10
세이노의 가르침-6  (0) 2021.10.09
세이노의 가르침 - 4  (0) 2021.10.06
세이노의 가르침 - 3  (0) 2021.10.06
세이노의 가르침 - 2  (0) 2021.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