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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은 일본 내수 전용 모델이었으나 16세대 모델이 나오면서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요타 크라운 가격표와 두가지 트림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가격
- 2.5 하이브리드 - 5,670만원
- 2.4 듀얼부스트 하이브리드 - 6,480만원
두가지 트림 차이점
토요타 크라운은 두가지 트림입니다. 차량 크기나 기본적인 사항은 동일 합니다. 몇가지 차이점만 정리해봤습니다.
구분 | 하이브리드 | 듀얼부스트 하이브리드 |
엔진 | 2.5 자연흡기 가솔린 | 2.4 자연흡기 가솔린 터보 |
최대출력 | 239 | 348 |
최대토크 | 22.5 | 46.9 |
가변제어 서스펜션(AVS) | X | O |
드라이브모드 | 3가지 | 6가지 |
이지 엑세스 | X | 운전석 |
메모리시트 | X | 운전석 |
HUD(헤드업디스플레이) | X | O |
자동주차 | X | O |
스피터 | 6스피커 | 11스피커(JBL) |
크라운 공통항목
2.5 하이브리드, 2.4 듀얼부스트 하이브리드 공통으로 들어가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어 사이즈 21인치(브릿지스톤)
- 주차센서, 후방카메라, 열선, 스마트키, 요추지지대, 파워시트, 열선시트, 통풍시트(앞좌석)
- 사이드미러 - 열선, 파워폴딩, 리버스틸트
- 쿼드빔 LED, 주간주행등, 어댑티드 하이빔시스템(AHS), 파노나라 선루프
- 천연가죽시트, 12.3인치 터치디스플레이, 한국형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충전, 6:4 폴딩시트
- 안전하차어시스트, 전자식주차브레이크, 브레이크홀드, 경사로밀림방지, 레인센서, 사각지대감지, 주자보조브레이크, 후측방제동보조
공통으로 들어가는 옵션중에 TSS(Toyota Safety Sense)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있는데, 고속도로에서 버튼을 누르면 핸들에서 손을 살짝 떼어도 속도를 유지하며, 차선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엔진방식은 두 트림모두 사륜구동(e-four) 방식입니다.
크라운은 1955년에 도요타가 처음 대량생산한 차량입니다. 우리나라 그랜저나 제네시스처럼 고급차이면서 늙은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면서 세단과 SUV 중간 스타일인 크로스오버 모델로 오빠차 이미지로 탈바꿈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한국에서 인기있었던 하이브리드모델인 렉서스 es300h 모델과 가격이 비슷하게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제네시스도 현대자동차 소속인것 처럼 렉서스도 토요타 소속입니다.
그랜저 풀옵이냐 제네시스 깡통이냐 많이 고민들을 할텐데요. 도요타 크라운과 렉서스는 es300h는 세단과 크로스오버라는 차이가 있으므로 경쟁상대이기 보다는 토요타 자동차에 판매 라인이 하나 더 추가됐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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